書堂峰 문학활동

제8회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

goldenfiber 2012. 11. 12. 07:50

                     공무원 시인 김철모, 세 번째 시집 ‘봄은 남쪽 바다에서 온다’ 펴내 
                                      2012년 11월 11일 (일) 11:20:59   김현진 기자 yykim@newscj.com
  > 뉴스 > 문화 > 출판·문학
       
   

10일 서울 강남 토즈에서 열린 제8회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에서 디지털 문학대상 시문학상을 수상한 김철모 시인(가운데)이 부인(왼쪽), 김영일 한국문학세상 명예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서민들의 희로애락 서정시로 엮어 감동 이끌어 내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공무원 시인으로 잘 알려진 김철모(전라북도청 예산과장) 씨가 서민들의 희로애락을 서정적 기법으로 엮은 시집 ‘봄은 남쪽 바다에서 온다(한국문학세상, 1만 원)’를 펴냈다.

김 시인은 2008년 첫 시집 ‘그리운 고향 지사리’를 출간하면서 고향과 부모님의 향수를 불러 일으켜 독자들의 가슴을 적시게 했다. 그 후 2009년에 두 번째 시집 ‘또 하나의 행복’을 펴내 가족의 소중함을 노래했고, 3년 만에 세 번째 시집을 펴내게 된 것.

김 시인은 가정적이고 서정적인 감성으로 소재를 가족과 고향, 여행, 믿음 등 서민들의 이야기에 창작의 열정을 불어 넣어 독자들의 가슴 속에 진한 감동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첫 장에서 “어머니 떠난 지”라고 운을 띄운 뒤 평소 죽도록 보고 싶은 어머니에 대한 사모곡을 애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저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시를 활자화 하는 것이 두려워 지는 것 같다”고 말하면서 “공직자로 바쁘게 살면서도 주말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시를 창작하는 것이 또 다른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김 시인은 “올해 11월 11일이 결혼 28주년인데, 그 기념일에 맞춰 세 번째 시집을 발간하게 된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 시인은 한국문학세상이 주최한 ‘제12회 설중매문학 신인상’에서 시 ‘선운사 꽃 무릇’외 4편이 당선돼 문단에 데뷔한 후 ‘대한민국 베스트 작가상’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한국문학세상은 생활문학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들에게 개인저서를 저렴하게 출간해 주는 문학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천지일보)

 

                        한국문학세상,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 
                                          2012년 11월 10일 (토) 23:29:24   김현진 기자 yykim@newscj.com
> 뉴스 > 문화 > 출판·문학
       
   
▲ 한국문학세상 회원들이 10일 서울 토즈 강남점에서 제8회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이 10일 서울 토즈 강남점에서 제8회 생활문학 심포지엄 및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제25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에 관해 수여했다.

신인상은 수필 부문에서 김효순(어머니 외 1편) 씨와 김보균(만추의 단상) 씨가 수상했으며, 문학대상은 이태현 수필가, 수필문학상은 백필기 수필가, 시인문학상 김철모 시인, 기자상은 김윤경(매경닷컴) 수필가가 각각 상패를 받았다.

   
▲ 전북지역 회원들로 3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수필문학상을 수상한 백필기 수필가(왼쪽)와 시상자로 나선 김영일 명예이사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출처 : 천지일보)

 

축사하고 있는 이옥진 이사

시조 강좌 - 시인 김전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 사용법 - 김영일 이사장

문화 제휴 - 천지일보 김현진 기자

제25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 수필, 김효순

 

신인상 - 수필, 김보균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 문학대상, 수필가 이태현(임실문협회장)

 

문학대상 - 수필문학상 , 수필가 백필기

문학대상 - 시 문학상, 시인 김철모(필자)

문학대상 - 기자상, 수필가 김윤경(매경 탓컴)

신인상, 김효순 수필가(임실고등학교 교장) 제자들과 함께

참석자 단체 사진

앞줄 죄측으로부터 횡보정순 소설가, 강미희 수필가, 선정애 이사장, 김영일 이사장, 김여화 수필가, 백필기 수필가

 뒷줄 좌측으로부터 하나 건너 이옥진 수필가(이사), 양봉선 아동동화작가, 이태현 수필가